드디어, 금주 영업일 기준 3일 동안 비트코인 시세는 연속해서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비트코인이 어디까지 하락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하락
사실 비트코인만 하락하는 것이 아니고, 업비트 거래소 기준 시가총액 10위 안에 드는 모든 가상자산의 시세가 동반 하락하고 있는 상황에 있습니다.
watcher.guru에 따르면 반감기를 현재 시각 기준(4월 17일 오후 11시), 2일 9시간 정도 남은 시점에 비트코인 시세는 연속적으로 하락하여 6만 달러 선이 지켜질지 의심되는 시점에 놓여있습니다.
업비트 원화 기준 차트를 보겠습니다.
일봉 차트 상에서는 현재 전저점이 깨질 것 같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봉 차트 지지선을 예상해 보면 대략 8천 8백만원 선에서 지지를 받을 수 있지 싶습니다. 하지만, USDT로 보면 전저점은 이미 깨졌고, 지지력도 이미 없는 상태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시세 전망
이번 달 말일 예정되어 있는 미국 FOMC회의 결과에 대해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는 이미 너무 멀어진 상태이지만, 최근 Fed와 관련된 인물들은 언론에 나와 서로 다른 논평을 하며 투자자들을 혼란스럽게 만들고자 하는 상황입니다.
여러 지수가 보여주는 의미와 중동과 동유럽의 불안정함 그리고, 국내만의 문제들. 어느것 하나도 2024년 상반기에 대한 희망회로가 잘 작동하도록 만들고 있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그러면, 이제 비트코인은 어디까지 하락을 하게 될까요?
주봉 차트상에서 보면 이제 지지선은 7천만원 초반에 설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충분한 지지대는 안 되는 모습으로 좀 불안한 지지선입니다. 정말 중동이 전면전으로 간다거나, FOMC에서 올 하반기 금리인하도 힘들다고 발표하거나 하면 비트코인은 7천만 원대 초반 지지선도 뚫고 내려앉게 될 것입니다.
더하여, 반감기 전후의 비트코인 시세 흐름을 지난 시간부터 살펴보면 반감기를 전후하여 상승하던 비트코인 시세는 급락하여 상승 시세의 절반까지도 하락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때문에 과거 패턴을 반복한다면 또 현재의 불안정한 요소들까지 더해진다면 비트코인 시세는 상반기 중에 5천만 원대 후반까지도 내려앉을 수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장기적으로 비트코인은 다시 상승할 것이고 추세는 여전히 상승에는 변함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본 글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임을 밝히며, 투자조언이나 충고가 아님을 밝힙니다.
비트코인 시세 분석 및 반감기 영향 전망 #26
[목차] 올해는 다른 어떤 해보다도 코인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 같습니다. 국내 업비트 거래소에서만 봐도 코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것 같습니다. 때문에 이번 글에
paulsmedia.tistory.com